러닛 회원가입
러닛 회원 로그인
사용자 인증
구글 태그매니저 basic
일정 2019년 03월 예정 시간 미정 장소 러닛 압구정센터 지도보기 참가비 18만원  x 2개월 = 36만원

찜하기 클릭 시 강의 시작 전 알려드립니다.

강의 소개

소개

본 강의는 리더님과 함께 오픈을 준비중인 과정입니다 :)
찜하기를 눌러두시면 오픈 시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픽셀,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이벤트 트리거 등의 스니펫, 그동안 개발자에게 눈치보면서 요청하기 힘드셨나요? 요청한다해도 언제 반영될지도 모르고요!
그럴때 구글 태그매니저가 정말 큰 힘이 되어 줍니다. 개발자의 별도의 도움 없이 마케터가 필요한 추적 요소 및 javascript 스니펫을 한 번에 관리하고 발행해 보세요.

구글 태그매니저는 다양한 플랫폼의 태그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하나의 툴 이기 때문에,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워즈, 페이스북 등의 마케팅 솔루션 및 채널의 간단한 내용도 본 스터디를 통해 설명 드릴 예정이며, 디지털 마케팅의 전반적인 내용을 습득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를 통해 마케팅의 신세계를 접해보세요!

참가대상

-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
- 개발자의 도움 없이 서비스의 각종 트래킹 업무를 완수하고 싶은 마케터
- 테크니컬 마케팅의 기초를 쌓고 싶은 사람
- 구글 애널리틱스 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 생각하는 마케터

상세정보

  • 일정2019년 03월 예정
  • 시간미정
  • 장소러닛 압구정센터 지도보기
  • 참가비 18만원  x 2개월 = 36만원

후기

    커리큘럼 소개

    • a. 구글 태그매니저의 개념 습득
      - 구글 태그매니저를 써야 하는 이유
      - 구글 애널리틱스 vs 구글 태그매니저
      b. 구글 태그매니저 구조 파악
      - 계정 구조
      - 변수 / 트리거 / 태그의 이해

      a. 구글 태그매니저의 개념 습득 <br>
- 구글 태그매니저를 써야 하는 이유 <br>
- 구글 애널리틱스 vs 구글 태그매니저 <br>
b. 구글 태그매니저 구조 파악 <br>
- 계정 구조 <br>
- 변수 / 트리거 / 태그의 이해
    • a. 전시간 review
      b. general click trigger 생성하기
      c.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 구글 애널리틱스 UI 살펴보기
      - click 이벤트 구글 애널리틱스로 보내기
      - click 이벤트 목표 설정하기

      a. 전시간 review<br>
b. general click trigger 생성하기 <br>
c.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br>
- 구글 애널리틱스 UI 살펴보기 <br>
- click 이벤트 구글 애널리틱스로 보내기 <br>
- click 이벤트 목표 설정하기
    • a. 전시간 review
      b. 페이스북 연동하기
      - 광고 관리자 생성하기
      - 광고 관리자 UI 익숙해지기
      - general pixel code 설치하기
      c. 이벤트 픽셀 설정하기
      - event pixel
      - conversion pixel
      d. Tag sequencing 이해하기

      a. 전시간 review <br>
b. 페이스북 연동하기 <br>
- 광고 관리자 생성하기 <br>
- 광고 관리자 UI 익숙해지기 <br>
- general pixel code 설치하기 <br>
c. 이벤트 픽셀 설정하기 <br>
- event pixel <br>
- conversion pixel <br>
d. Tag sequencing 이해하기
    • a. 전시간 review
      b. Scroll tracking
      - 구글 애널리틱스로 받아보기
      - 페이스북 픽셀 연동하기
      c. Youtube event 구글 애널리틱스로 전송하기
      d. 구글 애드워즈 연동하기
      - 애드워즈 설치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리마케팅 세그먼트 연동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애드워즈와 연동하기

    • a. 전시간 review
      b. 구글 태그매니저를 통한 Search Engine Optimization(SEO)
      -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 연동하기
      - JSON의 개념 습득 및 SEO 적용하기

      a. 전시간 review <br>
b. 구글 태그매니저를 통한 Search Engine Optimization(SEO) <br>
-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 연동하기 <br>
- JSON의 개념 습득 및 SEO 적용하기 <br>
    • a. 전시간 review
      b. 변수를 활용한 페이스북 다이나믹 전환가 설정
      c. 변수를 활용한 구글 애드워즈 다이나믹 전환가 설정

      a. 전시간 review <br>
b. 변수를 활용한 페이스북 다이나믹 전환가 설정 <br>
c. 변수를 활용한 구글 애드워즈 다이나믹 전환가 설정

    리더 소개

    JK

    - 커머스 M사 퍼포먼스 마케터
    마케팅에 대한 지식 하나 없이 현 회사에 입사하여 덜컥 다양한 업무를 맡겨져 시행착오를 거치며 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애드워즈, 검색엔진 최적화 등 손이 많이가는 작업들로 인해 야근을 매일 같이 하던 그때, 구글 태그매니저란 툴을 알고나서 얼마나 기뻐했는지 모릅니다.

    시행착오를 거치며 습득한 지식들을 수강생 분들께 공유하여 조금 더 효율좋은 마케팅, 그리고 업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

    강의 참가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