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닛 회원가입
러닛 회원 로그인
사용자 인증
비밀번호 찾기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실전 데이터 마케팅
일정 2018. 10. 20 ~ 11. 24 (총 6주) 시간 매주 토요일 15:30 ~ 18:30 장소 러닛 압구정센터 지도보기 참가비 28만원  x 1.5개월 = 42만원

찜하기 클릭 시 강의 시작 전 알려드립니다.

강의 소개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함으로써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데 사용하는 웹로그 분석도구입니다.



여러분들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얼마나 깊이 활용하고 계신가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성장에 있어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이지만, 실무에서 활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본 스터디의 목표는 단 하나입니다.
함께 공부하는 모두가 GA를 익혀, Data-Driven Marketing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GA의 아주 기초적인 것 부터 실질적인 활용까지 핵심 주제들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학습하며 얻은 지식을 모두 여러분들의 것으로 만들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가대상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만 해두고 사용은 못하고 있는 마케터
인터넷을 보고 구글 애널리틱스 세팅까지는 완벽하게 끝낸 당신! 일주일 뒤에 다시 보려고 들어갔는데 뭐가 뭔지 도저히 하나도 모르겠어서 포기하셨다구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할 줄 아는만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툴이기 때문에, 혼자서 전전긍긍하는 것보다는 빠른 시간에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법을 배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수가 없어서/마케터가 없어서 회사의 마케팅을 나혼자 책임져야하는 모든분
회사에 들어갔더니, 날 가르쳐줄 수 있는 시니어 마케터도 없고, 마케터 자체가 없어서 나혼자 모든 것을 배워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인 분들. 다른 트래킹 툴 설치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잡고 가셔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만 잘해도 데이터 마케팅의 절반 이상은 해결하고 갈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측정을 통해 우리 서비스의 기획/개선을 진행하고 싶은 기획자/PM
이번에 새로 들어간 기능의 반응을 살펴보고 싶다거나, 우리 서비스에서 문제가 되는 퍼널을 확인해서 개선하고 싶은 기획자/PM분들. 개발자들은 항상 왜? 이렇게 해야하는지 물어보고, 그에 맞는 적절한 데이터를 제시하지 못해 난감하신가요? 그럴때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정량적인 데이터를 뽑아보고,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세요 :)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정보

  • 일정2018. 10. 20 ~ 11. 24 (총 6주)
  • 시간매주 토요일 15:30 ~ 18:30
  • 장소러닛 압구정센터 지도보기
  • 참가비 28만원  x 1.5개월 = 42만원

후기

    커리큘럼 소개

    주교재로 <구글 애널리틱스 완벽 가이드>를 사용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실전 데이터 마케팅
    • 1. 성과를 만드는 분석 프로세스
      2. 디지털 환경에서의 분석 도구 - 구글 애널리틱스
      3. 성과로 연결되지 않는 마케팅
      4. 구글 애널리틱스 살펴보기
      5. 비즈니스를 측정가능하도록 만드는 방법

      1. 성과를 만드는 분석 프로세스<br>
2. 디지털 환경에서의 분석 도구 - 구글 애널리틱스<br>
3. 성과로 연결되지 않는 마케팅<br>
4. 구글 애널리틱스 살펴보기<br>
5. 비즈니스를 측정가능하도록 만드는 방법<br>
    • 1.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이해
      2. 세션과 상호작용
      3. 주요 측정항목 산출 로직
      4. GA의 보고서 및 기능
      5. HTML 구조
      6. URL 구조

      1.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이해<br>
2. 세션과 상호작용<br>
3. 주요 측정항목 산출 로직<br>
4. GA의 보고서 및 기능<br>
5. HTML 구조<br>
6. URL 구조
    • 1. 구글 태그매니저 소개
      2. 구글 태그매니저+구글 애널리틱스
      3. 컨테이너, 태그, 트리거, 변수 이해하기
      4. 이벤트 태깅
      5. 가상페이지 구현
      6. 비상호작용
      7. 향상된 전자상거래
      8. dataLayer

      1. 구글 태그매니저 소개<br>
2. 구글 태그매니저+구글 애널리틱스<br>
3. 컨테이너, 태그, 트리거, 변수 이해하기<br>
4. 이벤트 태깅<br>
5. 가상페이지 구현<br>
6. 비상호작용<br>
7. 향상된 전자상거래 <br>
8. dataLayer
    • 1.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마케팅 성과 측정
      2. 매체 기여도 분석
      3. 기여모델
      4. 매체 기여도 분석 실습
      5. 목표 설정하기
      6. 권한 부여
      7. 필터

      1.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마케팅 성과 측정<br>
2. 매체 기여도 분석<br>
3. 기여모델<br>
4. 매체 기여도 분석 실습<br>
5. 목표 설정하기<br>
6. 권한 부여<br>
7. 필터
    • 1. 세그먼트 활용
      2. 고객을 맞춤세그먼트로 정의
      3. 대시보드 맞춤 보고서, 지능형 알림
      4. 맞춤 구현
      - 콘텐츠 분류, 콘텐츠 그룹
      - 맞춤측정기준, 맞춤측정항목
      - 계산된 측정항목
      - 교차도메인 / Roll-up 설정

      1. 세그먼트 활용<br>
2. 고객을 맞춤세그먼트로 정의<br>
3. 대시보드 맞춤 보고서, 지능형 알림<br>
4. 맞춤 구현<br>
- 콘텐츠 분류, 콘텐츠 그룹<br>
- 맞춤측정기준, 맞춤측정항목<br>
- 계산된 측정항목<br>
- 교차도메인 / Roll-up 설정<br>
    • 1. 구글 애널리틱스와 CRM 통합
      2. 맞춤 구현
      - 교차 기기 / UserID 설정
      - 맞춤 측정기준 구현
      3. Google Spreadsheet GA Add-On
      4. 정규 표현식
      5. 측정 프로토콜

      1. 구글 애널리틱스와 CRM 통합<br>
2. 맞춤 구현<br>
- 교차 기기 / UserID 설정<br>
- 맞춤 측정기준 구현 <br>
3. Google Spreadsheet GA Add-On<br>
4. 정규 표현식<br>
5. 측정 프로토콜

    리더 소개

    Harris

    Data Analyst
    *현직자 특성상 회사와의 마찰을 피하기 위해 실명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Google Analytics 설계 및 구축
    - Google Analytics Web Data 분석 컨설팅
    Q. 이 강의를 왜 만들게 되었나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기업은 많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활용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확실한 것은 앞으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익힌다는 것은 이제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입니다.

    Q. 이 강의에 플립러닝 방식을 어떻게 활용할 생각이신가요?
    본 스터디는 교재와 함께 공부합니다. 교재에는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성과를 만들어내었던 다양한 사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터디 회차별 수업과 함께 교재를 공부하신다면 여러분들이 구글애널리틱스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Q. 이 강의만의 특장점이 있다면 말해주세요.
    개발지식이 없으신 분들도 노력하신다면 따라오실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저 역시 개발자 출신이 아니어서 처음 구글 애널리틱스를 익혔을 때 참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옆에서 서포트해드릴테니 걱정마세요.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실무에 적용하실 수 있도록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시나리오와 가상 데이터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Q. 이 강의에 참여하려는 사람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서포트할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터디에 참여하시는 분들께서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도와드릴테니 질문도 많이 하셨으면 좋겠네요.

    강의 참가신청